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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Camouflage Texture Mapping 등록일 2016.11.25 15:50
글쓴이 (주)써모 조회 132

Camouflage Texture Mapping



위장 패턴은 군복 디자인 외 지상 차량선박 및 항공기의 형태와 속도를 감추기 위해서도 널리 사용됩니다이러한 위장 패턴의 성능 평가는 특정한 배경 복사 조건(지면해면 또는 주변 수풀)에서 태양 흡수율분광 방사율 및 반사율과 같은 표면 광학 특성이 군인의 위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합니다. TAIThermIR은 인간차량건물 및 기타 물체와 이에 대응하는 다양한 사실적인 배경 모델(모델링 된 디지털 입면 지도나무와 같은 산란 물체)의 정확한 적외선 복사 시뮬레이션을 제공합니다아래 이미지는 수풀 사이에 위장한 군인을 보여줍니다왼쪽 이미지에서 복잡한 패턴으로 인해 시선이 분산되며이로 인해 두뇌가 군인의 형태를 잘 식별하지 못합니다.


camo#1.png


TAIThermIR의 텍스처 매핑 기능은 텍스처가 입혀진 형상을 읽고 페인트 정의(상세한 표면 조건)를 텍스처 이미지의 RGB 색상에 매핑합니다이러한 텍스처 맵핑 기능의 작동 및 수행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에적외선에서 위장 패턴의 시뮬레이션이 왜 중요한지 몇가지 예제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아래 여섯 쌍의 BRDM 이미지는 균일한 carc green paint와 간단한 위장 패턴을 비교합니다첫 이미지 쌍은 BRDF 형상위에 평평하게 렌더링 된 가시영역의 색상을 표시합니다두 번째 쌍은 열 해석 결과를 보여줍니다보통의 바람과 강한 태양 복사가 부하되는 조건에서 위장 패턴은 각 색상의 태양 흡수율 차이로 인해 부분적으로 뜨겁거나 차가운 온도를 갖지만두 패턴의 온도 결과는 매우 유사함을 보여줍니다.

camo#2.png

세 번째 이미지 쌍은 3-5 마이크론 대역의 diffuse radiosity를 보여주며위장 패턴에 의한 상당한 차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균일한 페인트가 칠해진 차량의 지붕(왼쪽)은 평균 복사량이 높으며이러한 큰 표면적은 위장 패턴의 최적화로 크게 개선 된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이미지는 표면 온도가 센서가 받는 복사량을 결정하기 때문에 태양 반사가 중요하지 않은 8-12 마이크론 대역의 렌더링 결과를 보여줍니다여기서 우리는 균일한 녹색 페인트와 위장패턴의 차이를 더욱 크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균일한 페인트는 낮은 복사 방출로 인해 넓고 낮은 세기의 복사영역을 가지며이러한 낮은 변화율로 인해 위장 차량보다 구분이 쉬울 것 입니다.

camo#3.png

다섯 번째 및 여섯 번째 예제는 지향성 산란(directional bounce)기법을 적용하여 렌더링 된 결과이며, 태양광의 “glints” 또는 저온 하늘 반사가 포함됩니다. 결론적으로 위장 패턴은 가시영역의 만큼 적외선 밴드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TAIThermIR은 특정 차량 또는 군복의 위장 패턴에 대한 최적화를 수행하여 대조비를 최소화하고, 하나 이상의 배경 유형과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camo#4.png

위와 같이 위장 패턴의 중요성을 살펴 보았으므로이를 저희 소프트웨어에서 어떻게 다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위장 패턴은 이미지 기반 텍스처 맵핑 기능을 지원하는 외부 CAD 프로그램(예 : Blender, Rhino)을 사용하여 .OBJ 형식의 형상 파일로 작성됩니다이와 같은 CAD package 2D 위장 패턴을3D 형상으로 투영하기 위한 다양한 텍스처 맵핑 기술을 지원합니다. TAIThermIR은 텍스처 이미지와 관련 UV 좌표를 읽고 이를 모델 형상의 vertices와 함께 저장합니다.


텍스처 파일이 TAIThermIR에서 읽혀지면 위장 패턴에 사용된 각 색상에 표면 페인트 정의를 맵핑 할 수 있게 됩니다아래 그림에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amo#5.png


페인트를 색상에 맵핑 하면 우리는 위장 이미지 파일과 완벽히 링크된 표면 정의를 가지게 됩니다.


그런 다음 매개 변수 분석을 위한 설정이 가능 해 집니다 고정된 페인트 세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위장 패턴에 대한 테스트를 하거나, 혹은 단일 패턴을 그대로 사용하되 다른 페인트 정의를 텍스처 색상에 다시 맵핑하여 다양한 색상”(surface properties)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TAIThermIR은 페인트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며, 독점 표면 코팅을 위한 대안으로 사용자 정의 페인트를 직접 정의 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적화된 위장 패턴 및 해당 페인트 정의를 결정하기 위하여 다양한 풍경, 날씨 조건 및 전역 위치(global location)에 대하여 실행하고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팀이 위장 패턴을 설계하고 성능을 평가하고자 하신다면, 저희의 서비스팀에게 문의하시길 권장합니다. 저희는 contrast를 최소화 하기위한 페인트 배열 개발 경험이 풍부합니다. 적외선 분석 전문가와의 상담을 위해 당사로 연락하십시오.